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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답글] 캐피탈 방전
글쓴이 이리듐 파워 조회수 2185
작성일 2004-07-31 17:07:14

>캐피탈인데 하루세워놓으면 방전이 돼서 암 전류 측정을 햇더니 300미리 암페어가 소모 됌니다(키 빼고 전기 장치 모두 끄고)
>
>점검을 햇더니 발전기에서 r 단자에서 소모가 돼더라구요 (정상차는 50 미리 암페어 이하임)
>
>R단자 선을 분리하면 10미리 암페어로 떨어져 정상 인데 발전 기 커넥터를 달고 L단자 선을 잘라도 마찬가지고 B  단자  선을 띠어도 마찬 가지고  발전기 내에서 전류가 300미리 암페어가 소모 돼는거 같은데 왜그런지 잘 모르겟넹요
>
>발전기 교환후에도 마찬 가지고요 밧데리 갈앗구요
>
>휴즈에서 발전기로 가는 배선 배도 갈라보고 .....이상 없음
>
>릴레이 커넥터 다 빼보고 실내로 가는 배선 연결부분 다 분리 시켜 보고
>
>엔진룸 아스 다시 점검 하고
>
>배선 전체를 갈아 보자니 차를 한대 사는 게 날거 같고......ㅡ.ㅡ:
>
>
>
>왜 발전기 R 단자에 밧데리 전원이 항상 들어가 잇는지 궁금 하네요....



>

캐피탈의 경우 구형과 준신형, 신형 이렇게 3가지로 구분 할수 있는데

구형에서 준신형 이상으로 넘어가면서 알터네이터가 바뀌었습니다.

구형 알터네이터 단자가 B, L, R 단자에서

신형 알터네이터로 바뀌면서 B, L, S 단자로 바뀌었습니다.

구형 알터네이터 단자  L, R 단자는 IG 전원을 받았는데,

신형 알터네이터  L 단자는 IG전원을    S 단자는 배터리 전원을 받도록 하면서

알터네이터 내부의 전압 조정기 회로가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형 차량의 경우 알터네이터가 물건을 구하기 어렵다보니

신형 알터네이터로 교환하고 커넥터만 신형으로 개조하는 사례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IG OFF 상태에서도 로터로의 전류가 계속 흘러 방전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알터네이터를 신, 구형에 맞는 것으로 교환해 주셔야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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