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1 1.8 2000년식 자동입니다. > >질문1)주행 중 3단 또는 4단으로 주행 중 갑자기 RPM이 올라갑니다. 그 때 가속페달을 더 밟지도 않았기 때문에 킥다운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당시의 느낌은 저단 또는 중립으로 변속된 느낌을 받는데, 액슬레이터를 두세차례 밟아도 가속이 안되는걸로 봐서 중립의 느낌이 더 강합니다. >그러다가 액슬레이터를 떼었다가 다시 서서히 밟으면 증상이 없어집니다. >몇달 전에 몇차례 증상이 나타나다가 몇일 사이에 가끔씩 증상이 나타납니다.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질문2)에어컨가스는 새는 부분이 없다고 하더라도 몇년을 주기로 보충을 해야하는 건가요? >작년까지는 시원하던 에어컨 바람이 시원한 것도 작년에 비해 약~~간 덜 시원합니다. >컴프레셔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에어컨 가동 중 에어컨가스 라인으로는 물방울이 맺혀있습니다. > >답변 부탁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만으로 판단 하기에 매우 어려운 질문입니다 가속페달을 밟지도 않았는데 rpm이 상승한다는 부분은 좀 더 정확히 판단해야 할 부분인 것 같구요 엔진의 원인인지....아니면 자동변속기 관련인지...아니면 컨트롤 관련인지 먼저 방향을 잡아야 하는데 올려주신 글만으로 방향을 잡기는 쉽지 않군요 진단장비를 설치해서 고장코드나 데이터를 봐야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혹시 계기판에 평소에 보지 못했던 경고등은 들어오지 않나요? 경고등 점등 유무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귀하께서 꾸준히 관리하면서 사용하시던 차량인지.... 정비 이력을 전혀 알 수 없는 중고를 구입하셨는지..... 이번 장마에 수해를 입은 차량인지.... 혹 사고 수리한 이력은 없는지.... 기타 여러가지로 판단에 도움이 될 만한 되도록 많은 정보를 올려주시면 좋지 않았겠나 싶군요.. 개인적인 판단에는 입력축 및 출력축 속도센서 와 믹서에 부착된 TPS 점검을 권하고 싶지만 더욱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대로 운행을 계속 한다면 차량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신뢰할 수 있는 정비소에 가서 하루 빨리 점검을 받으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 ☞ 네이버 카페 carstd 로 오시면 더 많은 정보교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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