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상담센터
+ Home > 입학안내 > 입학상담센터

 

게시물 상세내용
[답글] 답변입니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646
작성일 2016-11-25 08:48:40



이수진 님이 [2016-11-24 15:21:00] 에 작성한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17년 1회차 자동차 정비기능사 시험을 칠 예정입니다.

실기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단기간에 할 수 없는 과정인가요?

4년제 학사 대졸인 관계로 실습경험이 부족하여 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실습비가 80만원으로 기재되어있는데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과목인지 알고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에 문의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비훈련의 경우 10개월 과정을 이수해야하는 과정이며 자격증 위주로의 공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을 하였다고 하여 중도에 나오지 않거나 하는 과정이 아니므로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비교육의 경우 대학졸업예정자거나 졸업상태, 미취업상태에서만 진행가능합니다.

 

(기술교육으로 기초부터 실무에 맞는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오히려 자격증 공부가 부수적인 개념입니다.)

 

일반 훈련의 경우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기능사를 취득코자 하신다면 1회 실기 개강시 준비를 하여야하며

한달 반정도의 수강기간이 있습니다. 이는 기능사 1회 이론 필기 시험 이후 개강예정이며,

 

실기경험이 부족한데에 교육기간 한달반정도는 개개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론에서 배운 기기단어와 실습차량의 기기 매칭이 필요하여 개별적인 복습과 노력이 다소필요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수강선택하시길 바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유선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더 자세히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