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내용
취업준비는 이렇게!
글쓴이 송재신 조회수 930
작성일 2018-12-17 20:54:23

 

취업준비시 가장 중요 한것은 마음가짐 입니다.

"일체유심조"라고 모든것은 오로지 마음이 지어낸다 라는 말이 있지요.

무었보다도 자동차쪽으로 현장에 나가 일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하게 서 있어야 합니다.

"일할의지"는 면접시 가장 역점을 두고 보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경력자도 아닌 초보를 채용했을때 과연 얼마나 빠른속도로 기술 숙련이 되어가고 또한 얼마나 장기간

일을 성실히 해줄 사람인지를 가늠해 봅니다.

다행히도 우리 학교에 입학하는 분들은 군도 거의 마치고 연령대를 살펴보면 그러한 의지가 있고 준비된 상태라고 여겨 지긴 합니다.

 

그리고 거듭 강조 하지만 학교 수업.실습을 절대 소홀히 하거나 나태하게 이수 하면 안됩니다.

또한  취득 가능 자동차 관련 자격은 모두 취득하고 현장에서 주로 하는 작업내용과제는 반복하여 연습해야 합니다

면접시 다년간 경험이 풍부한 면접자들은 그동안 면접생의 학교 교육이수 실태를  몇마디 대화로 귀신같이 알아 봅니다. 

한편 현장의 동료들과 얼마나  팀웍을 잘 맞춰 나갈지 여부와 요즘은 특히 고객을 밝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배웅하겠는지 여부도 중요 포인트입니다. 

 

트럭등 대형과 판금.도장쪽  취업은 덜하지만 소형정비쪽 에서는 운전면허가 필수고 실제 운전이 보통이상 능숙해야 합니다. 고가의 고객차량을 리프트 진출입등 운전하며 실수하여 손상이 가면 큰일이겠지요.

 

그리고 이력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담임 선생님들이 도와 주시지만 정성을 들여 여러번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확인하여 면접시 지적사항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복장은 어드바이저등 사무직이 아닌 경우는 간편복을 착용하시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우리 수료생들은 현장적응력이  조금은 빠른편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3개월정도는 견습기간을 두어 현장적응 상황을 동료들과 중요책임자가 평가를 합니다

취업 전에 현장에서 주로 매일하는 작업에 대해선 반복 숙련 연습이 필요 하겠지요

예를 들면 공구명칭과 사용법, 엔진.오토미션.브레이크등 3대 오일교환. 부동액.팬벨트.브레이크패드.연료휠터.타이어펑크. 발전기. 시동모터교환 .에어컨가스 보충과 교환 등....


다음엔 우리 수료생들이 주로 취업하는 업체를 통계를 참고하여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